Think Maker
뉴미디어마케팅학과
4차 산업혁명 시대의 AI, 빅데이터와 같은 기술환경을 이해하는
능력과 전통적인 비즈니스 마케팅 역량을 융합하여 기업의
목표 달성을 이뤄낼 수 있는 전문마케터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교과목 | 교육내용 |
---|---|
경영학원론 | 경영학을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마케팅 전공을 위한 기초 교과목으로서 경영의 관리 지식과 마케팅,생산,재무,인사,회계, MIS의 분야별 기능을 학습 |
마케팅원론 | 마케팅을 공부하는 전공자가 기업과 시장,소비자를 이해하기 위한 기본적인 지식들을 배우고 마케팅적 사고와 시각을 키우는 다양한 사례들을 학습 |
E비즈니스개론 | 디지털 시대의 마케팅은 오프라인 시장과는 다른 세계로서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전자적 거래 방식과 기술 등을 이해하고 실습 |
온라인쇼핑몰구축 | 누구나 상점의 주인이 될 수 있는 시대에 실제로 인터넷에 상점을 개설하고 상품을 판매하는 실습을 해보면서 기업 현장의 상품관리,기획,운영 등에 대한 학습 |
포토샵과 일러스트 | 온라인마케팅을 하기 위해 필요한 웹디자인의 기본 기술을 학습 |
디지털콘텐츠제작 | 온라인마케팅에서 필수적인 이미지,영상처리기술을 실습 |
온라인마케팅조사 | 온라인 마케팅기획을 수립하기 위한 기초자료를 수집, 가공, 처리, 분석할 수 있는 기능을 학습 |
쇼핑몰빅데이터분석 | 쇼핑몰 운영을 위해 필요한 마케팅 데이터를 수집, 가공, 분석하고 처리할 수 있는 기능을 학습 |
광고홍보론 | 소비자에게 가장 쉽게 노출되는 마케팅 영역인 광고와 홍보를 학습하면서 마케팅 기획 및 실무를 수행할 수 있는 다양한 업무능력을 학습 |
SNS마케팅 | 블로그,페이스북,인스타그램, Youtube 등 SNS를 활용한 온라인마케팅 기법들을 실제 학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