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 교육내용 |
---|---|
관광면세산업론 | 보세판매장의 성장 배경, 통관(세관)관련 법규 및 면세경영에 관한 기초 지식 습득을 기반으로, 관광면세산업에 대한 전반적 이해도모를 목적으로 하는 교과목이다. |
관광서비스마케팅 | 관광 기업의 집약적 Click and mortar(온라인&오프라인 겸업 모델) 방식의 전략적 서비스 운영관리 이해 및 관광사업 특성을 고려한 마케팅 전략 수립 능력 제고를 목적으로 한다. |
DFS세일즈실무 | 고객 접점 서비스 즉, MOT(Moment of Truth) 모델의 실무 적용으로, 고객 만족 및 보세품 Selling Point 설명 능력 제고에 그 목적을 둔다. |
AI와 명품비즈니스실무 | 면세/명품 브랜드 기업에서 제공하고 있는 4차산업혁명의 다양한 기술(예, VR, AR, AI, 메타버스 등)기반 융∙복합 소비시장 환경 이해로 고객맞춤형 응대 능력을 높인다. |
DFS(면세점)상품실무 | 면세상품의 특성 이해를 바탕으로, 관광객에게 판매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능력을 함양하는 교과목으로서 의사소통능력 , 창의력, 공유성이 중요하다. |
DFS세일즈중국어 | 중국인 관광객 응대 시, 고객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을 정도로 세일즈 실무 중국어 표현 습득 및 말하는 능력 함양을 목표로 한다. 협업능력, 의사소통 능력이 담보되어야 한다. |
글로벌문화&에티켓 | 이문화(異文化)에 대한 지식 습득으로 올바른 국제매너로 무장하여, 면세점 세일즈 어시스턴트로서의 국제적인 감각을 높일 수 있는 기초 교과목이다. |
관광쇼핑실무 | 관광 & 쇼핑 실무 지식 기반 하에 소비심리학적 관점에서, 관광과 쇼핑을 포괄적으로 이해하는 교과목이다. |
중국비즈니스회화 | 면세점 중국 비즈니스 역량 강화를 위하여 DFS(면세점)의 글로벌 명품 브랜드 및 국제시장 트렌드를 중국어로 말할 수 있도록 하는 교과목이다. |
판매외국어 (영어/일본어) | 출 · 입국하는 내 ∙ 외국인 관광객과 면세품 판매 접점에서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판매 외국어(영어 or 일본어)능력을 함양하는 교과목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