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학과
2년제
유니티 및 언리얼 게임엔진을 사용하여 게임, VR, AR, 메타버스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는 인력 양성을 목표로 교육과정을 제공
게임 기획 및 프로그래밍 직무 능력을 중심으로 게임 개발 분야의 현장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게임 개발 스튜디오에서 협력하여 일을 수행할 수 있도록 인성과 실력을 겸비한 전문가를 배출하는 것을 목표로 함
교과목 | 교육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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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프로그래밍 기초 | - C#언어의 기초 개념학습 - 변수, 조건문, 반복문등 프로그래밍의 기본 구조 이해 - 간단한 콘솔 애플리케이션 만들기 |
게임엔진 기초 | - Unity 엔진 기본 인터페이스 소개 - 프로젝트 생성과 관리 방법 학습 - 기본 3D 오브젝트 배치 및 움직임 설정 |
게임엔진 응용 | - Unity의 2D 기능을 활용하여 간단한 2D 플랫포머게임 제작 - 애니메이션, 충돌 감지, 적 캐릭터와의 상호작용 등 실습 |
게임개발 프로그래밍 | - C#을 이용하여 게임 로직과 플레이어 제어 구현 - 컴포넌트 기반 프로그래밍과 이벤트 처리 학습 - 스크립트 디버깅과 오류 처리 기법 실습 |
게임 그래픽과 애니메이션 | - Unity의 쉐이더와 머티리얼을 활용하여 게임 비주얼 개선 - 애니메이션 컨트롤러를 사용한 캐릭터 애니메이션 실습 - 파티클시스템을 활용한 특수 효과 구현 |
게임 기획과 디자인 | - 게임 기획과 레벨 디자인 이론 실습 - 플레이어 경험을 고려한 레벨 디자인 실습 - 게임 스토리텔링과 시나리오 작성 기법 학습 |
게임 엔진 고급 활용 | - Unity의 고급 기능과 최적화 기법 학습 - 셰이더그래프를 사용한 사용자 지정 그래픽 구현 실습 |
게임 프로젝트 | - 팀 프로젝트를 통해 실제 게임 개발 경험 - 프로젝트 관리와 협업 능력 향상 - 개발 프로세스와 데드라인 관리 실습 |
게임 테스팅 및 디버깅 | - 테스트 계획 수립과 테스트 케이스 작성 방법 실습 - 버그 리포팅과 수정 과정 실습 - 테스트 자동화 도구 활용 방법 학습 |
게임산업과 비즈니스 | - 게임 산업의 동향과 비즈니스 모델 이해 - 취업 준비와 이력서 작성, 면접 대비 실습 - 독립 개발자와 스튜디오 운영에 관한 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