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설
게임아트디자인과
게임아트디자인과는 게임 원화부터 3D 그래픽까지
현장에서 활동한 게임그래픽디자이너에게 배울 수 있습니다.
기초부터 실무까지 자신이 원하는 분야의 게임그래픽디자이너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게임캐릭터원화, 게임배경원화, 3D캐릭터디자이너, 3D배경디자이너, 애니메이터, 이펙터, UI/UX디자이너]
교과목 | 교육내용 |
---|---|
게임 아트 컨셉 디자인 | 게임시장과 트랜드를 이해하고 장르별 경쟁력 있는 컨셉을 도출한다. |
컴퓨터 그래픽스 | 컴퓨터 그래픽의 기본적인 개념과 3D의 기술적인 이해 |
3D 아트 프로세스 | 3D Art의 각 파트와 파이프라인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고 협업을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숙지한다. |
테크니컬 아트 | 게임 개발 과정에서 필요로 하는 셰이더 제작, 캐릭터 업셋 등 다양한 기술을 익히고 활용한다. |
캐릭터 컨셉 디자인 | 캐릭터의 구조와 비례, 개체 특성에 대해 이해하고 스토리에 기반한 매력적이고 독창적인 캐릭터를 디자인 한다. |
캐릭터 모델링 | 3DS MAX, Zbrush를 활용한 고품질의 3D 캐릭터를 제작한다. |
캐릭터 애니메이션 | 개성 있는 기본 모션과 스킬 애니메이션들을 제작하여 캐릭터에 생명력을 불어 넣는다. |
비주얼 이펙트 | 게임에서 필요로 하는 각종 이펙트를 제작한다. |
카메라와 라이트 | 카메라의 기본 개념과 규약을 익히고 다양한 조명 방법을 통해 보다 심미적이고 고품질의 렌더링을 할 수 있도록 한다. |
게임엔진 활용 | 개발사에서 범용적으로 사용하는 게임 엔진들에 대해 공부하고 그 중 언리얼 에디터의 사용법을 집중적으로 학습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