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25학년도 유통상품기획과로 학과명 변경하여 새롭게 출발!!
  • 등록일 : 2024.07.30
  • 조회수 : 1

 

유통상품기획과는

상품의 기획, 개발, 유통, 마케팅 등을 종합적으로 학습하는 학과입니다.

유통상품기획과는 소비자의 요구와 시장 동향을 분석하여 적절한 상품을 기획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유통 및 마케팅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요 교육 내용에는 유통 시장 조사, 소비자 행동 분석, 상품 기획, 캡스톤디자인, 유통 전략 기획, 마케팅 기법 등이 포함됩니다.

 

학과를 졸업한 후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취업 진로가 있습니다.

주요 진로로는

소비자의 요구와 시장 동향을 분석하여 새로운 상품을 기획하고 개발하는 상품 기획자(Merchandiser),

품의 홍보와 판매를 담당하며,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마케터(Marketer),

상품의 유통 경로를 관리하고 최적화하여 효율적인 상품 공급을 담당하는 유통 관리자(Manager) 등이 대표적입니다.

소매업 관리자(Retail Manager), 브랜드 매니저(Brand Manager), 프랜차이즈 관리자(Franchise Manager) 등도 

꿈 꿀 수 있는 직업입니다.

학과의 주요 협약기업으로는

CJ올리브영, 하루견과, 모던하우스, GS네트웍스, DHL코리아, 쿠팡풀필먼트서비스, CJ대한통운 등 

유통물류 산업의 대표적인 기업들이 학과와 맞춤형 교육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유통상품기획과는 공항과 항만이 있는 인천지역 산업발전에 기여하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으며

현대 사회에서 매우 중요한 분야로, 다양한 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 인력을 양성합니다.

 

우리 학과에서 여러분의 꿈을 키워가기를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