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서비스과
2년제 3·4학년 전공심화
2010년도에 설립되어 국내외 항공사 출신 전문 교수진의 체계적인
이론ㆍ실습과 현장맞춤형 교육을 통해 올바른 인성, 글로벌역량을 갖춘
항공관광과 내 항공서비스 전문인재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교과목 | 교육내용 |
---|---|
서비스커뮤니케이션 | 항공서비스산업에서 요구되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학습함에 있어, 전반적인 사회 흐름과 시사 상식을 이해하여 적용할 수 있고 서비스 상황에서의 대화 역량을 강화한다. |
고객서비스 | 서비스의 개념과 정의를 이해하고 고객서비스 마인드 함양과 고객만족의 중요성을 학습하여 고객 상황에 맞는 서비스 제공 및 고객 불만 등의 문제 해결 능력을 배양한다. |
이미지메이킹 | 자신에게 어울리는 화장법 및 헤어 연출법을 습득하여 세련된 이미지를 유지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시킨다. |
기내서비스실무 | 객실서비스 업무 규정에 따라 승객 탑승 전 준비, 이륙 전 서비스, 비행 중 서비스, 착륙 전 서비스, 착륙 후 서비스, 승객 하기 후 업무에 관한 지식, 기술, 태도 등을 배우고 실습한다. |
비행안전실무 | 각종 항공기의 객실 구조, 기내 시설 사용법, 기내 비상 장비 및 시스템 사용법을 익히고, 비상처리절차를 숙지함으로써 기내 안전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
항공여객운송 | 항공운송 서비스 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 학습을 통해 기본적인 항공업무 지식을 습득함으로써 항공서비스 산업에서 근무할 수 있는 기초를 다지고 실무능력을 향상시킨다. |
항공예약실무 | 전반적인 항공 예약 및 발권 업무에 대한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국내 항공사에서 현재 사용하는 프로그램 실습을 통해 현장 실무를 할 수 있는 자격중 취득을 목표로 한다. |
기내방송 | 기내 탑승객에게 중요한 정보 전달 수단인 국, 영문 기내방송문 연습을 통해 정확한 발음과 억양을 익히고, 자연스럽게 기내 안내방송을 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
기내음료서비스& 캡스톤디자인 | 항공기 기내 음료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함양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스킬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연구 수행을 통해 작품 완성 및 평가 전시 기회를 갖는다. |
TOEIC & 중국어HSK | 어학 과정을 통해 객실승무원 지원 자격을 위한 자격증 취득에 목표를 두고 글로벌 항공서비스인으로서의 역량강화를 위한 실무 능력을 기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