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과목 | 교육내용 |
|---|---|
| 관광면세산업론 | 보세(면세점)의 통관(세관)관련 규정, 현장 사례 및 글로벌 DFS 경영에 관한 기초 지식을 토대로, 관세법 적용 대상의 관광면세시장과 일반 유통시장(백화점, 명품관 등)의 경영방식 차이 비교분석 등 전반적 이해를 도모하는 교과목이다. |
| AI활용Biz실무 | 글로벌 관광산업에서 활용되고 있는 4차산업혁명의 다양한 기술(예, VR, AR, AI, 메타버스 등)기반 융∙복합 소비시장 환경 이해로 국제적인 감각을 높일 수 있는 교과목이다 |
| 럭셔리브랜드 스터디 | 럭셔리 산업의 브랜드 인지도, 포트폴리오, 브랜드 확장, 브랜드 수명주기 등을 이해하고, 올바른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호의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창출·유지시키는 능력을 배양한다. |
| 관광면세회화 (일본어/중국어) | 글로벌 환대서비스 접점에서 고객과의 소통 역량 함양을 목적으로 일본어 및 중국어 표현을 학습하고 말한다. 의사소통능력 및 창의력이 중요한 교과목이다 |
| 관광비즈니스 영어회화 | 글로벌 관광 비즈니스 현장에서 각 언어권 사람들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영어회화 능력을 기초부터 심화과정까지 탄탄하게 학습한다. |
| 관광비즈니스 중국어회화 | 국 관광비즈니스 및 세일즈 현장에서 관광객과 세련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중국어회화 능력을 기초부터 심화과정까지 탄탄하게 학습한다. |
| 중국어 HSK 1,2,3,4 | 중국어 HSK 자격 취득을 위한 정규교육과정으로서, 비정규교육과정과 병행하여 중국어HSK 자격 취득을 목표로 한다. |
| 럭셔리세일즈 실무 | 글로벌 럭셔리 비즈니스 이해를 바탕으로, 소비심리학적 관점에서, 전 세계 럭셔리 시장을 포괄적으로 이해하며, 출국 내국인과 입국 외국인 관광객의 소비증진 스킬을 향상 한다 |
| 마케팅전략수립 | 관광서비스마케팅의 기본적 이해를 바탕으로, 상황분석과 포지셔닝, 마케팅믹스, 서비스마케팅의 전략적 이슈 등을 다루는 교과목으로서 글로벌 비즈니스 현장 실무 능력을 함양한다. |
| 서비스매너 | 세계 각국의 문화 에티켓 분석을 바탕으로, 환대서비스 실무현장에 적용 가능한 세련된 서비스 매너 및 국제감각 스킬을 함양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