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 교육내용 |
---|---|
관광면세산업론 | 면세판매장의 성장 배경, 통관(세관)관련 법규 및 면세경영에 관한 기초 지식 습득을 기반으로, 관광면세산업에 대한 전반적 이해도모를 목적으로 하는 교과목이다. |
경영학원론 | 관광경영학의 기초 입문과목으로서 경영학의 이론적 기초 및 경영관리과정을 소개하고, 이를 기반으로 경영이슈를 접목하여 문제해결능력을 배양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
세계문화의이해 | 세계 각국의 다양한 문화를 비교분석 한다. 특히, 아시아권의 중국문화이해를 중심으로 글로벌리더로서의 지식함양에 그 목적이 있다 |
비즈니스회화 (영어/일본어) | 방한 외국인인게 면세품 판매 접점에서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판매 외국어(영어 or 일본어)능력을 함양하는 교과목이다. |
AI와 고객실무 | 면세/명품 브랜드 기업에서 제공하고 있는 4차산업혁명의 다양한 기술(예, VR, AR, AI, 메타버스 등)기반 융∙복합 소비시장 환경 이해로 고객맞춤형 응대 능력을 높인다. |
비즈니스협상스킬 | 비스니스협상 스킬을 이용하여 제한된 시간에 효율적인 상담으로 성공적인 비스니스협상을 수행하는 능력제고 교과목이다. |
럭셔리마켓실무 | 럭셔리 명품 이해를 바탕으로, 소비심리학적 관점에서, 전 세계 럭셔리 시장을 포괄적으로 이해하는 교과목이다. |
중국비즈니스회화 | 중국인 관광객 응대 시, 고객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을 정도로 세일즈 실무 중국어 표현 습득 및 말하는 능력 함양을 목표로 한다. 협업능력, 의사소통 능력이 담보되어야 한다. |
고객커뮤니케이션실무 | 이문화(異文化)에 대한 지식 습득으로 올바른 국제매너로 무장하여, 면세점/명품 세일즈 어시스턴트로서의 국제적인 감각을 높일 수 있는 기초 교과목이다. |
마케팅전략수립 | 소비자행동론을 분석하여 고객가치창출과 고객관계 구축형성을 위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한다. |